홍보센터
한국선진교통문화연합회의 홍보센터입니다.
사회공헌 활동내역

(사) 해피맘 경기남부지부, '보행안전지도사 양성과정' 운영협약체결 했다고 밝혀... 2022-02-18

첨부파일 :


 



(사)해피맘 경기남부지부(지부장 이채휴)는 수원시 행궁에 위치해 있는 해피맘놀이터에서 (사)한국선진교통문화연합회(이사장 김세연)과 해피맘 회원의 보행안전사고율 저하와 보행안전지도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사)해피맘은 성폭력, 가정폭력, 학교폭력, 데이트 폭력 등 폭력 없는 세상을 위해 노력하고 약자를 보호하며, 여성의 취업과 경력단절 여성의 재취업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여 행복한 여성, 행복한 가정 만들기를 목표로 만들어진 비영리민간단체이다.

이번 협약은 '보행안전지도사' 모집과 홍보활동을 통해 지역내 보행 중 사고율을 낮추고, 보다 전문화된 인력을 양성하여 재취업율을 높이기 위함에 그 목적이 있다.

이채휴 지부장은 "이번 양성교육을 통해 우리 해피맘 회원들의 보행중 안전의식이 전환될 수 있는 기회이자, 경쟁력을 가진 어머니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 같다."며, "우리 경기남부지부 뿐만 아니라 중앙회와 협의하여 전국 회원들이 교육에 참석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김세연 이사장은 "최근 안전을 위한 교통법규 개정과 보행환경 개선을 위해 각 지자체별로 많은 노력과 예산이 편성되어 있지만, 결국 보행자 스스로의 인식이 바뀌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다"라며, "전국 규모의 여성단체인 해피맘이 중추적인 역할을 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한국선진교통문화연합회는 지난해 7월 민간자격증인 "보행안전지도사"를 행정안전부로부터 인가를 받아 교통취약계층을 위한 교육 및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출처 : 하남경제신문(http://www.hakyung.co.kr)